이전에 설명 드린 부분의 다음 단계입니다. – 링크
SNS 마케팅 부분에서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영상 혹은 이미지라고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사람들이 과연 어떻게 선택을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NS 마케팅 사람들은 이렇게 찾아봅니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위해 아래 그림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사람이 진행하고 있는 광고 부분은 직접 클릭해 보시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위의 업체는 화상 회의 어플을 판매하고 있는 업체로 사진의 경우, 직접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보여주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컨텐츠의 경우, 특정 영역에서 보여 주도록 타켓팅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타켓팅이란 일차적으로 페이스북에서 내가 생각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타켓팅을 하여 광고가 노출되도록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고객은 위의 문구를 확인하게 됩니다.
이게 뭐지? 라며, 고객이 인지하는 부분은 위에 있는 문구 입니다.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위의 문구는
초간단 화상 회의를 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 문장에서 고객이 호응이 이루어 지고 있다면, 고객은 3번째 문단의 더보기를 클릭을 하거나, 영상 또는 이미지 아래에 있는 화상회의를 쉽고 빠르게 거는 방법을 클릭하게 됩니다.
주로 SNS 광고 집행시 위에 있는 문구는?
고객이 행위를 함으로써 얻는 이익 또는 장점을 설명해 줍니다.
위의 문구에서는 초간단이라는 것이 고객의 입장에서는 가질 수 있는 장점이 될 수 있겠군요.
그 다음 광고 문구에서는 고객이 누를 수 밖에 없는 포인트를 설명을 해주는 것이 더 효율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라면, 위의 문구 3번째에 있는 무료 체험이라는 문구를 보여주었을 것입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경우,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 문구의 길이를 최대한 짧게 가지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줄 한줄 길어질 수록 일반적으로 광고의 효율이 낮아지게 때문입니다.
-
사진 : 고객이 지금 이걸 하면서 얻을 수 있는 것
-
위의 문구 : 고객이 지금 이걸 하면서 얻을 수 있는 장점
-
아래 문구 : 고객에게 줄 수 있는 혜택
위의 이야기가 다 맞다고 할 수는 없지만, 처음 광고를 진행하려고 하신다면, 약간의 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